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부부가 감추고 있는 '진짜 비밀' 1위는?--비자금

by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대표 김영식)이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이색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천호식품은 지난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천호식품 홈페이지(www.chunho.net)에서 '배우자에게 감추고 싶은 진짜 비밀'과 '배우자의 이런 모습 정말 짠~하다!''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 서로에게 숨기고 있었던 진솔한 답변을 얻어냈다.

총 264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부부가 서로에게 감추고 있는 진짜 비밀 1위>로 '몰래 모은 비자금'으로 집계됐으며, '배우자의 예전 같지 않은 건강'에 제일 짠한 감정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부부의 날, 아직도 서로에게 감추고 있는 진짜 비밀>에 대한 질문에는 '혹시 몰라 배우자 몰래 모은 비자금'(39%)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허락 받지 않은 지출 혹은 빚'(25%)과 괜한 걱정을 부른다는 이유로 '질환 및 병원 진료 내역'(15%)을 서로에게 많이 감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배우자 집안에 몰래 준 용돈 혹은 선물'(11%), 잠깐 한 눈을 팔았던 '이성적으로 마음을 줄 뻔한 사람'(10%) 등도 숨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배우자의 이런 모습 정말 짠하다!>라는 문항에서는 건강이 예전 같지 않지 않게 '비실비실, 제 구실을 하지 못할 때'(25%)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가족이나 상사 등의 '눈치 보느라 하고 싶은 것 못할 때'(23%), 예전 모습과는 달리 '먹고 사느라 꾸미지 못할 때'(20%), 불 같은 성격은 사라지고 '문득 축 처진 어깨를 봤을 때'(18%), '작은 선물과 말에 감동해줄 때'(14%) 순으로 나타났다.

천호식품 관계자는 "부부의 날을 맞아 모든 부부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보편적인 문제들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들어보고자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 며 "이번 조사를 통해 부부들은 경제적인 문제 외에도 서로 배우자의 건강을 가장 걱정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한편, 천호식품은 부부의 날을 기념해 오늘(21일)까지 공식 쇼핑몰(www.chunho.net)에서 부부 궁합 제품 구매 시 15%를 적립해 주는 '부부라서 참~ 좋은 이벤트'를 진행해 참고할 만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