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만혼족 덕에, 결혼 시즌 프리미엄 가전 인기

by

혼수 가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30대 중반의 만혼족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프리미엄 가전을 혼수로 구입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경기 불황으로 실속형 제품을 혼수 가전으로 선호하는 경향이 컸지만, 경제력을 갖춘 고소득 만혼족의 등장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고려한 프리미엄 가전이 인기다. 가전업계에서도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쿠쿠전자 블랙페블? 위생관리에 깐깐한 신세대 만혼족도 만족!

혼수가전 중 빠지지 않는 아이템인 밥솥. 요즘에는 밥맛을 좋게 하는 기능뿐 아니라 위생관리에 깐깐한 신세대 만혼족들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스타일리쉬한 블랙과 실버 컬러가 먼저 눈길을 끄는 쿠쿠전자의 IH전기압력밥솥 '블랙페블(CRP-HYXB1010FB)'은 기존 알루미늄 뚜껑의 단점을 개선해 밥솥 뚜껑 전체를 스테인리스로 만든 풀스테인리스 분리형커버를 적용했다. 그래서 직장을 다니는 바쁜 초보 주부들도 밥솥을 쉽게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통째로 밥솥에서 뚜껑을 분리할 수 있어 간편하게 씻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이중모션패킹을 이용해 기존 패킹에 비해 밀폐력을 혁신적으로 개선, 처음 밥을 지은 직후의 맛있는 밥맛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백미를 비롯해 현미, 잡곡밥 기능으로 초보주부들도 건강하고 맛있는 밥을 쉽게 지을 수 있다. 게다가 만능찜 기능을 이용, 맛있는 밥과 약밥, 닭찜, 계란찜, 영양죽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요리에 자신 없는 초보주부들도 손쉽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 2Way 더블스팀 오븐- 다양한 웰빙요리 선사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름기를 빼고 담백한 요리가 가능한 스팀오븐이 만혼족 사이에서 필수 혼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린나이 '2Way 더블스팀 오븐(RSD-C500)'은 국내 최초로 옆뿐만 아니라 위에서까지 두 방향에서 스팀이 나와, 수분 손실은 최소화하고 영양소는 지켜준다. 측면 광히터에서 나오는 원적외선 빛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조리돼, 풍성한 스팀오븐 요리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부침이나 튀김요리를 할 때도 스팀오븐을 이용하면 후라이팬에 익힐 때보다 기름을 적게 사용해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상?후?측면의 '3면 입체 회오리 열풍 시스템'은 열이 음식에 골고루 닿도록 설계돼,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121가지의 자동요리와 50가지의 수동요리 기능을 갖추어 반찬류에서 파티메뉴, 안주요리까지 다양한 음식을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세계적인 디자이너 맨디니의 디자인이 주방을 품격있게 맞벌이 신혼부부들이 증가함에 따라 일손을 덜어주는 효자아이템으로 식기세척기가 떠오르고 있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D1265MF)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멘디니의 디자인을 적용, 멋스럽고 품격 있는 주방 분위기를 연출한다. 3단 순환 세척 시스템을 적용, 강력한 세척이 가능할 뿐 아니라 최대 80도 고온 살균, 전용 히터를 통한 완벽 건조, 자외선 살균 보관까지 모든 기능이 한번에 가능한 올인원(All in One) 제품이다. 특히 12인용 모델의 경우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를 적용, 내부 용량을 10리터 더 확보해 부피가 큰 식기를 쉽게 담을 수 있으며, 물살 세기를 강력, 표준, 섬세 등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식기 종류와 오염 종류에 따라 맞춤 세척을 할 수 있다. 프리미엄 제품이지만, 소비전력 및 물 소비량은 알뜰하다. 에너지효율을 기존 대비 8% 높였고, 물 사용량은 17% 절감했다. 소음 또한 43데시벨로 낮췄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사운드바 - 집에서도 극장에 있는 것처럼 즐긴다

집에서도 극장에 있는 것처럼 영화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바도 최근 인기 있는 프리미엄 혼수 가전 중의 하나다.

야마하뮤직코리아의 '사운드바(YSP-2200)'는 다수의 스피커와 케이블이 필요한 기존 5.1채널 홈시어터와 달리 단일 기기에 모두 내장된 올 인원 시스템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에어 서라운드 익스트림'을 통해 7.1채널을 구현한 제품이다. 야마하 고유의 '시네마(Cinema) DSP' 기술을 적용했으며, 영화,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등에 최적화된 11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감나는 입체음향을 지원한다. '유니볼륨(UniVolume)' '클리어보이스(ClearVoice)' 등의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도 갖췄다. 손상된 사운드를 복구해 생생한 원음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 '뮤직 인핸서(Music Enhancer)' 기능과 신호 데이터 손실이 없도록 비압축 데이터를 전송하는 '에어와이어드(AirWired)' 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스마트 기기의 음악을 고품질로 감상할 수 있다.

▶지멘스 드럼세탁기- 미래를 위한 투자, 절전형 프리미엄 가전 인기

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세탁기. 필수 가전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아도 절전형 기능과 세탁 효과가 뛰어난 드럼세탁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독일 가전업체 지멘스의 '퍼펙트 드럼세탁기(WM12E460SA)'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인 베리오퍼펙트 기능을 탑재,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스피드퍼펙트와 에코퍼펙트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스피드퍼펙트는 세탁 시간을 60% 정도 줄여주고, 에코퍼펙트는 온수 사용량을 낮춰 에너지 소비를 20% 절감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여기에 실크·울·아웃도어 등 세탁물의 소재와 오염도에 따른 맞춤 코스는 물론 어두운 색상 의류의 탈색을 최소화시키는 세탁코스까지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과 아이를 위한 위생 세탁을 추가하는 등 세탁 프로그램을 더욱 세분화했다. 또한, 회전속도를 낮춰 구김을 최소화해 면 셔츠나 블라우스의 다림질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비즈니스 셔츠' 프로그램과 오염도가 낮은 의류를 15분 만에 세탁할 수 있는 '슈퍼15' 프로그램도 갖춰 더욱 편리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