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외모도 경쟁력...남성 10명중 1명 "색조화장 한다"

by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녹색소비자연대와 공동으로 전국의 15세 이상 남녀 1498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사용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벌인 결과, 여성 70%·남성 10%가 색조 화장을 한다고 답했다.

17일 식약처에 따르면 스킨, 로션, 세럼과 같은 기초화장품은 여성은 평균 3.2개, 남성은 2.3개를 사용하며 자외선차단제 등 기능성화장품 경우에는 여성의 83%, 남성의 56%가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구매 시 가장 많이 우려하는 사항은(중복응답) 여성, 남성 모두 이상반응 발생(여성 71%, 남성 78%), 성분의 안전성(여성 67%, 남성 64%)에 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장품 구매 장소는 여성의 경우 모든 연령대가 전문매장에서 구매를 많이 하고 남성은 10~20대의 경우 전문매장에서, 30~40대의 경우에는 백화점에서 구매를 주로 했다.

하지만 화장품 구매 시 용기 또는 포장에 기재된 표시사항을 확인하는 소비자는 여성이 35.0%, 남성이 24.5%에 그쳤다.

표시사항을 확인하지 않는 이유는 이해하기 어렵다, 글씨가 작다, 시간이 부족하다, 브랜드 신뢰라는 의견 순이었다.

식약처는 "이번 조사된 내용을 바탕으로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안전하고 올바른 화장품 사용을 위한 정책 개발 및 홍보·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많이 사용하는 원료에 대한 위해평가를 실시해 그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