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마이로또, 트레져헌터 1등 연속 당첨 '정말?'

by

당첨이 잘 돼도 너무 잘된다. 인터넷복권 트레져헌터 1등이 오마이로또(www.ohmylotto.com)에서 3월 26일 오후 3시 30분 경에 4677만6920원으로 당첨됐다. 그런데 오마이로또에서 놀랍게도 그 후 약 두 시간이 지나지 않은 오후 5시 17분경에 506만140원의 1등이 '연달아' 나왔다.

오마이로또 관계자는 "트레져헌터는 심볼매칭형으로 같은 심볼이 3개 이상 나오면 당첨이고, 왕관심볼이 5개가 나오면 1등이 되는 즉석식 복권"이라며 "복권 자체가 인기가 있어 1등이 나오고 나서 1등이 연달아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누적당첨금이 높은 경우 구매자가 많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당첨확률이 제일 높은 복권답게 구매자에게 연속 기쁨을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라고 말했다.

복권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시판하는 복권 12종 중 당첨금 지급률이 가장 높은 복권으로 유명한 트레져헌터(당첨금 지급률 64.8%)는 인터넷복권 사이트에서 구매 즉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즉석복권으로서, 연간 총 발행량은 4000만매이며, 가격은 1매당 500원으로 현존 복권 중 가장 저렴하다.

1등 당첨 확률도 산술적으로 54만분의 1로 꽤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부담 없이 구매도 하고, '당첨 이 잘 되는 재미' 또한 즐길 수 있는 복권이다.

복권 형태별로 봤을 때 온라인ㆍ인쇄ㆍ전자복권 중 전자복권의 당첨금 지급률이 가장 높으며 당첨금이 작은 대신 당첨확률이 높아 상대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상금을 지급된다.

트레저헌터를 비롯한 연금복권520, 파워볼, 스피드키노, 캐치미, 트리플럭 등은 정부 승인을 받은 인터넷 복권판매사이트 오마이로또(www.ohmylotto.co.kr)와 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엔젤로또(www.angellotto.co.kr 및 엔젤로또.kr) 다우기술(www.lotto.co.kr)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