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웃도어 업계, 이색마케팅으로 소비자 잡아라!

by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브랜드도 그 수가 계속 늘고 있다.

경쟁 브랜드가 점점 늘어나는 상황 속에서 이색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팰주식회사의 하이테크 스타일리시 캠핑웨어 오프로드는 특별한 캠핑 가이드북과 재난 구조 명함을 제작했다. '서바이벌 캠핑 가이드북'라는 이름의 이 책은 실제로 생존을 위해 책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가이드 가이드북은 41페이지 분량으로 방향을 찾는 방법, 혹한기에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 물을 구하는 방법 등 다양한 생존 전략을 담고 있다. 명함에는 해양구조, 산악구조 신고 번호가 적혀있어 조난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사 시에는 비상식량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전분을 사용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용 종이와 몸에 무해한 천연 잉크로 제작되어 캠핑 시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재난 구조 명함의 경우 비타민까지 첨가해 영양적인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서바이벌 캠핑 가이드북'의 열량은 약 670Kcal로 밥 2공기 분량의 칼로리를 제공한다. 오프로드는 30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생존 캠핑 가이드북'을 증정하고 신규가입 고객과 전 구매고객에게는 '재난 구조 명함'을 증정하고 있다.

콜맨은 지난해 11월, 도심 옥상 공간에 텐트 상영관을 조성해 영화를 관람하는 '도시 속 무비 캠퍼! 텐트올나잇'에 텐트 및 캠핑 용품을 후원했다. 콜맨은 영화 상영관과 공연장으로 꾸며질 공간에 '와이드 스크린 2룸 하우스 Ⅱ'와 '파티쉐이드'를 제공해 다수의 인원이 대형스크린을 통해 안락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영화상영뿐만 아니라 인디밴드 공연, 간식 타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 진행 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블랙야크는 2013년 1월부터 11월까지 약 1년 동안 진행되는 초장기 이벤트를 마련했다. 2013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전국민 모두가 즐거운 산행을 즐길 수 있는 '40명산 도전단'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국내의 주요 명산 40곳을 설경, 기암, 봄 꽃, 명산 등 10가지 테마로 나눠 등반하는 이벤트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 100명의 전문가(블랙야크 세르파 및 지역별 명산가이드)가 함께 참여한다. '40명산도전단'을 완주하면 블랙야크에서 제공하는 각종 산행 이벤트에 참석 자격이 부여되며, 완주자 중 40명을 추첨해 해외 유명 코스 트래킹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