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농림수산식품부,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 수상작 발표

by

농림수산식품부가 지난 15일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7월 2일부터 9월 9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술 막걸리의 문화 및 우수성을 전 세계로 알리고, 향후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 일본, 불가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총 165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8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건강한 세계인의 막걸리 이야기'의 조대용 씨가 영광을 차지하였으며, 전 세계 네티즌들의 호응도를 기준으로 선발되는 네티즌상에는 필리핀의 Mark Gio Amoguis씨가 뽑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수상작을 오는 25일부터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리는 2012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에서 방영하고 앞으로 제작 될 글로벌 막걸리 포탈 사이트 및 우리 술 관련 해외 전시회에서도 적극 방영할 방침이다.

이번 글로벌 막걸리 UCC 공모전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외신기자 제니퍼 창씨는 "막걸리가 이렇게 우수한지 관련 동영상을 보기 전에는 미처 몰랐다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막걸리의 다양한 문화 및 우수성이 더욱 알려진다면 세계로의 막걸리 수출은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