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 (대표: 그렉 필립스)는 Jeep 콤팩트 SUV '컴패스 스포츠(Compass Spo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컴패스 스포츠는 2000만원대의 가격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Jeep 브랜드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브랜드 관계자는 예상했다.
이 모델은 2.4ℓ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여 172마력의 최고 출력과 22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9.4km/ℓ (복합 기준)의 연비와 187g의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또한, 6단 수동 변속기능을 갖춘 무단 자동 변속기 적용으로 변속 충격과 동력 손실이 적은 편.
이와 더불어,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컴패스 스포츠에는 주행 거리와 시간, 평균 연비 등 다양한 주행 정보를 알려주는 차량주행정보시스템 (EVIC), Uconnect? 블루투스 및 음성인식, 크루즈 컨트롤과 오디오 컨트롤이 가능한 파워 스티어링 휠, CD 및 MP3 플레이어, 눈부심을 막아주는 조도감응식 룸미러 (ECM), 풀 오토 에어컨 등이 적용되었다.
무엇보다도, 컴패스 스포츠는 Jeep 브랜드 중 가격 부담이 가장 적은 모델이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다.
그러면서도 Jeep 고급 라인업에 적용된 안전 사양들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고 크라이슬러 코리아 측은 강조했다.
이 모델은 전자식 주행안정 프로그램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ERM: Electronic Roll Mitigation), 어드밴스 멀티스테이지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의 안전장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EBD, ABS와 같은 주행 안전 장치들도 적용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한다.
Jeep 컴패스 스포츠의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 포함 2950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Jeep 공식 웹사이트(www.jeep.co.kr) 또는 가까운 전시장이나 고객지원센터 (080-365-24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