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리쌍, '5월 음원차트 올킬 신화' 이유 있었네!

by

리쌍이 국내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리쌍은 멜론 Mnet 올레뮤직 벅스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곡 '썸데이'로 주간 차트 1위를, 2번째 선공개곡 '너에게 배운다'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겸손은 힘들어' '행복을 찾아서'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 봐' '개리와 기리 세번째 이야기' 등 앨범 수록곡도 대부분 차트 10위권 안에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 이미 선공개곡 '겸손은 힘들어'와 '너에게 배운다'로 차트 올킬 신화를 쓴 데 이어 5월 음원 차트 독주를 계속하고 있는 것.

이번 앨범의 인기 비결은 '과감한 실험 정신'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예능 활동을 통해 쌓은 인지도나 디지털 싱글 발매로도 충분히 활동을 유지할 수는 있지만, 매번 정규 앨범만을 고집한 점이 주효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기존의 '리쌍표 음악 스타일'에 안주하지 않고 총 3년이라는 제작 기간 동안 해외에서 악기와 장비를 구입해와 빈티지한 사운드를 도입, 언플러그드 음악을 선사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네티즌들은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다' '들을수록 중독성 있다' '역시 리쌍'이라는 등 극찬을 하고 있다.

리쌍은 7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에 돌입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