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첫번째 경마주간이다. 이번 달부터 교차경주 확대 시행으로 부경은 일요일 6개 경주로 경주 수는 한개 경주 줄었으나 자체 경주가 없어졌다. 부경 6개 경주 모두 중계 경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으로 7월까지는 일요일은 부경 경주는 6개 경주로 시행된다.
▶1경주=현군 중급이하 편성이다. 주행심사시 좋은 기록으로 빠르게 적응력 보일 ⑦와일드명운이 상대가 강하지 않아 데뷔전부터 즉시 적응할 전력이다. 데뷔전 2착 직전 경주도 나쁘지 않은 발걸음 보인 ⑥미스터와이가 상대 마필. 훈련 상태 좋아지면서 변화 기대되는 ①위닝전사와 직전 경주 변화 보인 ⑤행복으뜸, 혈통 기대치 높은 ②러닌존이 도전하는 경주 편성이다.
▶4경주=데뷔전부터 능력 보인 ⑤미스터볼트가 강자 피한 편성으로 현군에서는 경쟁력 있는 마필이다. 직전 같이 입상 했던 ③선봉특급이 도전 마필. 승군전이나 걸음 신장세 뚜렷한 ②포리스트퀸이 복병권 전력이고 기수 교체로 변화 모색하는 ⑥다이렉트퀸, 중거리 적응력 보인 ①정상제패가 출발지 이점 활용해서 입상 도전에 나선다 2강 1중 도전 편성
▶7경주=⑥알파명장의 근소한 우세가 예상되는 경주이다. 최근 도주에 가까운 선행력으로 연속 입상 이어가고 있는데 승군전도 중거리라면 입상 도전이 가능하다. 3연속 입상하며 어떤 편성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있는 ①성실최강이 상대 마필. 단거리에서 중거리 첫 도전이지만 끈끈하게 뛰고 있는 ④승리의깃발과 출전주기 빨라 늘어난 경주거리 소화하지 못했던 ⑦스트롱초이스가 좀 더 적응력 보일 마필이다. 현군 경험 풍부한 ③원코리아도 도전 가능한 편성이라 무시할 수 없는 전력.
<박철 서울경마 부산예상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