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TK 세계 최초 LET로밍 서비스 나선다

by

SK텔레콤은 'LTE 프리미엄 모뎀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홍콩을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나갈 예정. LTE 로밍서비스는 세계 최초다. SK텔레콤은 현지 LTE망과 호환되는 USB형 LTE 모뎀을 대여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콩 전 지역에 LTE 망을 구축한 현지 이통사 CSL과의 협력 아래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 SKT고객은 노트북 등의 통신기기에 해당 LTE 모뎀을 연결해 현지 LTE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LTE 서비스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이용 가능하다.

기존 데이터로밍이나 와이파이로밍의 경우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리거나 일부 장소에서만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처리 가능한 작업에 한계가 있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LTE 프리미엄 모뎀 로밍을 이용하면 홍콩 전 지역에서 노트북이나 슬레이트PC등을 통해 기존 데이터로밍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LTE 프리미엄 모뎀 대여를 원하는 고객은 인천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요금은 하루 1만5000원이며(임대료, 데이터이용료 포함) 일 제공 데이터 용량은 1GB. 비행시간 등을 고려해 총 대여일 중 하루치의 요금은 과금되지 않는다. SK텔레콤은 홍콩을 시작으로 로밍 서비스 제공 국가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