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가 새 앨범 타이틀곡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카라는 다음 달 5일과 6일 각각 타이틀곡 '스텝(STEP)' 등 음원과 정규 3집을 공개하고 10개월 만에 국내 활동에 나선다.
그에 앞서 30일 오전 10시 타이틀곡의 티저를 엠넷닷컴, 멜론, 네이버, 도시락, 소리바다, 벅스, 곰TV등의 음원 사이트와 카라의 공식 유투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DSPKara)을 통해 공개했다.
티저가 공개되자마자 일부에선 과연 이 티저가 이번 앨범 뮤직비디오의 내용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도 일어나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동안 부분적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촬영 장면들과 비교할 때 이번 티저는 분위기가 크게 달라 팬들의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카라는 이번 국내 활동 기간 동안 유튜브와 손잡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카라 채널'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카라 채널'은 카라의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DSPKara)을 통해 생방송 3회(9월7일부터 주 1회)를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멤버들이 촬영한 각종 셀카 영상, 활동 준비 과정을 담은 영상 등을 공개한다.
이 과정에서 스튜디오에 팬들을 초청하고 현장에 오지 못하는 팬들은 실시간 댓글로 멤버들과 소통하는 실시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된다. 유튜브 방송을 통해서는 음원 공개, 쇼케이스, 첫방 등 활동의 주요 순간들의 멤버들 모습도 전달된다.
한편 카라는 음원 발표 후 추석이 지난 다음달 중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도 돌입할 계획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