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한우갈비 선물세트의 일평균 매출이 작년 예약판매 기간 대비 530%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한우전문기업 다하누의 추석 선물세트 예약 또한 약 80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추석선물 선호도 조사 1위로 갈비세트가 꼽히는 등 그야말로 이번 추석선물세트의 대박 상품은 '한우'로 점쳐진다.
이는 굴비 어획량 감소와 과일 작황이 나빠져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한우 선물세트가 반사이익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소비자들 또한 '한우는 비싸다'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보다 저렴해진 한우관련 상품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관련 업계 또한 이 같은 여세를 몰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영월과 김포 다하누촌 중앙광장내 위치한 본점과 명품관점에서는 사전 예약 주문 고객에 한해 다하누 추석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 예약 고객들에게는 다하누의 명품 한우로 구성된 다양한 세트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기업체 선물세트 예약과 10개 이상 대량 주문고객에게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전화주문으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다하누 홈페이지 (www.dahanoo.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영월 다하누촌은 오는 28일까지 소셜커머스 비씨디씨, 위메이크프라이스와 제휴해 다하누 추석선물세트 상품을 최대 47%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 중이다.
이번 할인 쿠폰 행사의 해당 품목은 다하누의 명품 한우로 구성된 최고급 선물세트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2011 다하누 추석선물세트 특선' 상품이다.
그 중 '다하누 제례세트'는 명절에 꼭 필요한 국거리, 불고기, 산적 등의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최상급 구이용 한우로만 구성돼 맛과 모양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다하누 일품세트'와 프리미엄 불고기로 선별된 '참살이(웰빙)세트'도 준비됐다.
또 보신용으로 으뜸인 토종 한우의 사골, 우족, 꼬리를 골고루 담은 건강 선물세트 '다하누 보신세트'와 최상의 육질로 된 한우 갈비만을 엄선하여 정성스럽게 손질한 인기 선물세트인 다하누의 메인 상품 '갈비세트'도 구성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하누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하거나 영월 다하누촌 대표전화 033-372-2227로 문의하면 된다.
다하누가 운영하는 한우전문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에서는 다하누의 인기 가공품으로 구성된 추석선물세트인 곰탕세트와 떡갈비세트, 육포세트를 10개 구매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10+1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구매 방법은 다하누몰 홈페이지로 접속해 해당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다하누 최계경 대표는 "이번 추석에도 우리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하누의 추석선물세트 기획전 행사와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 같은 다하누의 노력이 축산농가에는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나아가 한우 대중화 인식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삼원가든에서는 한우 등심(1.95kg)과 한우 생갈비(20대)로 구성한 한우 명품 세트(90만원)부터 한우 양념갈비(10대)와 한우 불고기(2kg)를 함께 담은 한우4호 세트(27만원)에 이르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출시하며 내달 14일까지 모든 선물세트 구입 고객에게 가격할인 혜택도 실시하고 있다.
또 한식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에서는 '명품 한우 채끝등심'과 '명품 한우 모둠', '서울식 불고기', '한우 자연송이 불고기', '불고기 모둠' 등의 세트를 마련했으며 한우(정육·모둠·채끝등심), 와규(프리미엄 혼합), 고급육 구이 모둠 등 총 10가지의 스페셜 세트도 준비하며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