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www.kgc.or.kr, 대표 김용철)의 생활홍삼 브랜드 굿베이스(GoodBase)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1 THE PROUD-주목 받는 신상품(건강·웰빙 부문)'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THE PROUD-주목 받는 신상품'은 최근 1년 안에 출시된 상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되는 것으로 올 해는 6개 부문에 걸쳐 총 98개 상품이 후보에 올랐다.
이들 후보군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상품우월성, 상품탄력성, 성장잠재력 등 19개 항목에 대해서 얼리어답터 패널 3300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가 진행됐고, 굿베이스를 비롯해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상품에 대해서 전문가 평가가 이뤄졌다.
굿베이스(GoodBase)는 98개 후보군과의 경합을 거쳐 '2011 THE PROUD-주목 받는 신상품'의 건강·웰빙 부문 우수 상품에 최종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다. 홍삼을 맛있는 건강 소재와 접목, 누구나 쉽고 맛있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홍삼의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는 점이 이번 평가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실제 굿베이스는 홍삼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젊은 층이 부담 없이 홍삼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6년근 홍삼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벌꿀, 블루베리, 석류, 헛개나무, 흑마늘 등의 건강 소재들을 더함으로써 맛을 부드럽게 바꾸고 영양은 높였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홍삼 제품인 정관장 대비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춰 홍삼을 소비자 생활 속에 안착시키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실 안상덕 팀장은 "굿베이스는 2010년 9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출시 때부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다"며 "소비자 편의를 위해 판매 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춰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굿베이스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6년근 홍삼농축액과 벌꿀을 조화시켜 홍삼의 쓴맛을 부드럽게 순화시킨 '홍삼정 마일드', 진한 홍삼 향이 일품인 '홍삼 추출액 純' 등을 비롯해 6년근 홍삼에 블루베리, 헛개나무, 석류, 흑마늘을 함유시킨 '紅心(홍심) 담은 자연' 시리즈 등이 있다.
그리고 올 5월에는 여성들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뷰티푸드 전문브랜드 '뷰티본'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맞춤형 제품 라인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