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서태지 앨범 재킷, 이지아가 직접 디자인? '정황 포착'

기사입력 2011-04-25 13:59:36

content'>
이지아가 서태지의 뮤즈였다는 사실을 입증할 정황들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특히 이지아가 직접 디자인한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와 서태지의 솔로 앨범 몇 장의 재킷이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 관심을 모은다. 이는 서태지가 음악 작업을 하며 이지아와 꾸준히 교류했을 뿐 아니라 상당한 도움을 받았음을 추측케 한다.
 
지난 2003년 2월 17일 발매된 서태지6집_6th Album Re-recording and ETPFEST Live_20030217'와 2004년 1월 20일 발매한 '서태지7집_7th Issue', 2004년 12월 19일 발매된 '서태지_2004_LIVE-TOUR-ZERO_2004년라이브공연실황' 등 총 3장의 앨범 재킷을 이지아의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과 비교해보면 거의 유사함을 알수 있다.
 
누가 봐도 동일 인물이 디자인한 것으로 보이는 서태지의 앨범 재킷과 이지아의 공식 홈페이지 디자인은 두 사람이 서로의 창작 활동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음을 보여준다. 결국 자신의 홈페이지는 물론 드레스며 가방 등 평소 남다른 디자인 실력을 발휘해왔던 이지아가 '전 남편' 서태지의 앨범 재킷에도 참여하는 '내조'를 했던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또한 통상적으로 앨범 후면에 재킷을 디자인한 사람의 이름이 들어가는 것과 달리 이들 앨범 세 장에만 그 정보가 빠져있다는 점도 디자이너가 바로 이지아가 아니냐는 추측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issue@osen.co.kr
<사진> 위,서태지 앨범 재킷/아래, 이지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