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제1회 아시아태평양농아인태권도선수권에서 한국은 금메달 4개, 금메달 3개, 동메달 3개 등 참가선수 전원이 메달을 획득했다. 3월 4~8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제1회 아시아태평양유도선수권에서 한국은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종합 2위에 올랐다. 정봉규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사무국장은 "태권도 선수들이 자부담으로 출전해야 하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면서 "앞으로 농아인 선수들의 종목별 대회 출전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브라질 카시아스두술 데플림픽에서 맹활약한 농아인 선수들은 2025년 일본에서 열릴 데플림픽을 준비중이다.
○ …에비수스포츠가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를 후원한다.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는 8일 에비수스포츠와 후원사 협악식을 가졌다. 에비수스포츠는 향후 장애인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의류 후원을 약속했다. 장애인아이스하키 대표팀은 2018년 평창동계패럴림픽에서 사상 첫 동메달을 따냈고, 지난해 베이징패럴림픽에선 4위에 오른 대한민국 장애인스포츠 대표종목으로 현재 세계랭킹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에비수스포츠는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가 결합된 스포츠마케팅 브랜드로 스포츠 종목에 제한을 두지 않고 에비수스포츠 크루, 기자단, 펫로깅 대회 개최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14일부터 5월 12일까지 가맹단체, 시도지회,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실업팀 육성사업을 안내하고, 실업팀 운영을 희망하는 단체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창단팀, 스포츠단, 입단팀으로 구분해 1년에서 최대 4년까지 실업팀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 상세한 사항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