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 골프, 마침내 미국에 중계방송 된다…CW 네트워크와 계약

2023-01-20 08:19:47

[AFP/게티이미지=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사우디아라비아 후원을 받는 LIV 골프가 마침내 미국 내 중계방송을 할 수 있게 됐다.

LIV 골프는 미국 방송사 CW 네트워크와 다년 중계방송 계약을 했다고 20일(한국시간) 발표했다.

LIV 골프는 작년 첫 시즌에는 미국 내에 중계방송을 해줄 방송사가 없어서 자체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경기를 보여줬다.

3대 지상파 방송사나 ESPN 등 주요 방송사는 아니지만, 이번 계약을 통해 LIV 골프는 미국 골프 팬들에게 LIV 골프 경기를 노출할 수단을 마련한 건 큰 진전이라는 평가다.
특히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는 LIV 골프는 PGA투어의 본바닥인 미국에서 또 하나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LIV 골프 수장인 그레그 노먼(호주)은 "단순한 방송 중계 계약을 넘어서는 큰 의미를 지닌 계약이라서 LIV 골프에 아주 중요한 날"이라고 자못 흥분한 어조로 말했다.

그는 "CW 네트워크는 미국 전역의 1억2천만 가구에 LIV 골프 경기를 송출할 수 있어 팬들은 LIV 골프를 손쉽게 볼 수 있다"고 장담했다.

CW 네트워크는 미국 전역의 지역 방송사를 계열사로 두고 있지만, 스포츠 중계 분야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CW 네트워크의 데니스 밀러 회장은 "LIV 골프와 협력으로 우리 방송사도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면서 "창설 17년 만에 주요 스포츠 종목 중계를 하게 되었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CW 네트워크는 미국 날짜로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리는 LIV 골프 2, 3라운드는 방송으로 중계하고 금요일에 치러지는 1라운드 경기는 앱으로만 중계한다.

khoon@yna.co.kr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