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주주가치 제고 강화…200억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2022-09-21 11:12:23

한진칼이 주주 친화정책의 일환으로 자사주를 매입한다. 한진칼은 한진그룹 지주사다.



한진칼은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취득 결정을 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자기주식 취득은 200억원 규모다. 매입은 증권사 신탁 계약을 통해 향후 6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진칼이 자사주를 매입하는 이유는 주가 안정화를 통한 기업 및 주주가치 제고다. 통상적으로 자사주를 매입하면 주식의 유통 물량이 줄어들어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한다. 최근 한진칼의 주가는 하향세를 보이고 있다. 한진칼은 실제 기업가치를 감안할 때 현재 주가가 낮다고 판단, 자사주 매입이라는 결정을 내렸다.

한진칼 관계자는 "자사주 매입은 한진칼이라는 기업의 미래 성장가치가 충분히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린 결정으로, 올해 6월 보유하고 있던 진에어 주식 매각에 따른 현금 확보로 자금 여력도 충분하다"며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 마련 및 미래 기업가치 극대화를 통해 주주 이익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칼은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진칼은 2020년 3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일회성 비경상 이익 제외)의 50% 내외를 주주에게 환원'하겠다는 내용의 중장기 배당 정책을 밝힌 바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