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1도움' 손흥민 "손-케 골 없이 4골! 팀에 긍정적"

2022-08-07 02:21:47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사우스햄턴전 승리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토트넘은 6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경기에서 4대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1도움 올렸다.

특히 이 경기는 토트넘에게 의미가 크다. 손흥민과 케인의 골이 없이도 4골을 넣으며 대승했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경기 후 "골이 골고루 터져줬다. 선수들이 이렇게 또 많이 분산을 시켜줄 수 있다는 건 팀적으로는 어디까지나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이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4대1 대승을 거뒀다. 특히 손흥민 선수와 케인 선수의 골이 없이 이런 승리를 거두어서 팀에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있는데

▶그렇다. 4대1로 이기면 저나 케인 선수가 한 골은 넣었을 거라고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고 골이 골고루 터져줬다. 선수들이 이렇게 또 많이 분산을 시켜줄 수 있다는 건 팀적으로는 어디까지나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이기라고 생각을 한다. 좋은 영향이다. 선수들도 그만큼 자리를 잘 잡아가고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도 저희가 골을 넣을 수 있다는 것은 상대팀한테도 상당히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오늘 경기가 상당히 긍정적으로 좀 많이 좋았던 부분이 많았다.

-지난 시즌 득점왕했다. 기대가 큰데 이것이 올 시즌 부담감으로 작용할까?

▶전혀 그렇지 않다. 사실은 뭐 제가 축구를 하면서 제가 당연히 잘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은 당연히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게 부담으로 됐을 때는 항상 반대로 가더라.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줬을 때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도 또 저렇게 잘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 때문에 전혀 진짜 부담으로 안 된다. 진짜 팀으로서 도와줄 수 있는 부분들을 하다 보면 또 좋은 결과들이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사실 득점왕이라는 거는 진짜 생에 한 번 해볼까 말까 하는 것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혀 부담되지 않고 진짜 제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올 시즌도 마찬가지로 올 시즌 치르면서 '제가 축구를 이만큼 좋아해요, 저는 진짜 축구를 정말 즐겁게 하고 있어요'라는 것들을 보여주는 게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들한테 다시 기쁨으로 돌려드릴 수 있는 것들이 아닌가라는 생각한다.



-올 시즌 토트넘이 폭풍영입했다. 그래서 성적에 대한 기대가 크다.

▶사실은 저희가 좋은 스쿼트라고 스쿼트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우승이 공짜로 주어지는 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독님이 원하는 플레이를 선수들한테 잘 입히는 것들도 부분적으로 상당히 중요하다. 사실은 뭐 그런 우승 석세스 같은 거는 진짜 그냥 얻어지는 건 아니다. 저희만 원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많은 팀들이 그런 우승의 열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더 간절하게 원하고 더 얼마만큼 간절하게 준비를 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래서 아까도 얘기한 거 스쿼드는 사실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얼마만큼 저희가 간절하게 준비를 하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다. 올 시즌은 선수들도 그런 준비를 프리시즌부터 진짜 잘 하고 있고 감독님도 항상 이렇게 좀 저희한테 이런 심적으로 또 마음적으로 또 경기력적으로도 상당히 많은 것들을 긍정적인 부분들을 좀 많이 심어주고 있다. 저희가 우승을 하겠다라는 이런 확신을 드릴 수는 없지만 우승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되는 게 스코드보다 중요하다. 간절해야 한다.



-오늘 경기에서 투지가 넘치던데.

▶이제 감독님하고 같이 일한 지 7개월 8개월째 되면서 이제 감독님의 성향을 조금 많이 선수들이 좀 많이 입고 있는 것 같다. 워낙 세계적인 감독님이시고 얼마나 진짜 운동장 밖에서 정말 큰 영향력을 가져다 주시는 분이기 때문에 그런 것들이 선수들한테 진짜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게 진짜 습관이 돼야 되는 것 같다. 어디서든 진짜 어디서든 마찬가지로 이게 습관이 돼야 아무도 생각하지 못할 때 그냥 자연적으로 나오는 거라고 생각한다. 사실 오늘 한 경기만으로도 이르고 다른 팀들이 조금 준비가 안 됐을 수도 있고 프리 시즌 이후에 사실 리그 첫 경기를 하다 보면 이렇게 그런 경우들도 분명히 있다. 오늘 경기로 보면 좀 긍정적인 부분들이 더 많았지만 분명히 이 부분에서도 고쳐야 될 부분들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을 좀 더 고쳐서 이번 시즌에는 이번 경기 매 경기 다가오는 경기들을 좀 계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는 팀이 되면 좋겠다.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