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환자·보호자 정서적 안정 위해 한국화가 이두환 초대전 개최

2022-08-05 08:43:53

이두환 작가의 작품 '관조'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오는 9월 4일까지 병원 1동 1층 CNUH 갤러리에서 한국화가 이두환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는 전남대병원이 환자 및 보호자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매달 지역 유명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진행하는 것에 따른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관계와 변화, 그리고 내면의 투영(投影)'이라는 주제로 한 작품 14점을 선보인다.

이두환 작가는 인간의 관계 맺기 소통 과정과 그 의미를 깊이 살펴 연구해오고 있으며, 한국화의 전통적 기법과 화려한 색채에 다양한 도상을 접목해 인간의 양면성과 그 안에 감춰진 내면적 자아를 표현한 회화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 작가는 작품 속에 등장하는 동물과 식물, 모자 등 다양한 소재로 화면을 배치했으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색채로 대인관계에서 관계 맺기의 소통 과정 중 느낄 수 있는 소외감, 관계에 대한 외면과 나약한 의지를 다잡기 위해 끊임없는 다짐을 반복하는 현대인의 모습을 표현했다. 또 한국화의 채색 안료와 두꺼운 장지 등의 전통적인 재료로 작업을 함과 더불어 파스텔톤의 화려한 색채와 여러 가지 도상의 혼합을 통한 신선함을 자아낸다.

이 작가는 "저의 작업은 대상의 외적으로 보이는 형상보다는 감춰진 내면의 모습을 알고자 하는 궁금증에서 기인한다"며 "이방인처럼 살아온 저 자신의 이야기를, 사람들과 부대끼며 보고, 듣고, 느꼈던 것들에 대한 고민을 자화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작가는 전남대 미술학과 한국화전공 졸업 및 동대학원 수료 후 광주광역시전, 무등미술대전 심사, 한국화 대전 초대작가, 세발까마귀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2020 ACAF 특별상, 2020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2018 광주 문화예술상 의재 허백련 특별상, 2011 한국화 특장대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개인전 9회와 기획전 및 단체전 200여회 등에 참여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