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치과병원, 지역 의사회와 '찾아가는 진료봉사' 협약

2022-08-04 10:47:56



경북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권대근),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 경상북도치과의사회(회장 전용현)가 지난달 28일 경북대학교치과병원에서 대구·경북 의료취약계층 및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진료봉사'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3개 단체는 대구·경북의 의료취약계층의 구강질병을 예방하고 구강건강을 증진시켜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상호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경북대학교치과병원, 대구·경북치과의사회는 각 기관과 단체소속에서 의료진과 보조인력을 봉사활동에 파견해 대구·경북 내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권대근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대구경북내의 치과의료봉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 개 단체가 힘을 합쳐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경험을 공유해 대구경북에서 진료봉사가 필요한 지역을 세심하게 파악하고 좀 더 나은 봉사활동 체계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기호 회장은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는 이번 찾아가는 진료봉사 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 취약계층에게 이동진료 차량을 이용한 구감검진 및 구강진료를 진행함으로써 우리의 작은 관심과 노력이 의료취약계층 분들에게 기쁨과 희망이 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용현 회장은 "사회 공헌 활동을 확장하기 위해 작년 '경북치과의사회 사회소통공헌단'을 설립한 이후 코로나로 인해 의료봉사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는 현 시점에 업무 협약을 통해 정기적으로 경상북도민을 찾아가 의료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 개 단체가 협력해 시작하는 뜻 깊은 활동이니 만큼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