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리와 임금, 물가 등이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소상공인들이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올해 4월부터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지원 사업에는 소상공인확인서 및 관련 서류를 보유한 셀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셀러들이 부담 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하고 관련 금액을 지원하며, 상품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배너 광고를 제작 및 노출해준다.
롯데온이 4개월간 중소 셀러를 대상으로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한 결과 참여 셀러들이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롯데온은 8월 한 달간 우수한 신규 셀러 확보를 위한 입점 프로모션 '8월의 크리스마스'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롯데온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에게 광고 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하며, 기획전 노출, 무료 강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최근 물가와 금리 상승 등 다양한 이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돕기 위해 중소 셀러 지원 사업과 신규 셀러 입점 프로모션 등을 기획했다"며, "우수 셀러 입점과 성장이 롯데온의 고객 수 및 매출 증대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및 입점 프로모션 운영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