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신호등' 성적으로 인한 부담? 없다…'참고사항'은 '참고사항'"

2022-06-23 16:45:19

사진 제공=빅플래닛메이드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이무진이 신곡 '참고사항' 성적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무진은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룸 Vol.1' 쇼케이스를 열고 "'신호등' 성적으로 인한 부담은 없다"라고 했다.

이무진은 이날 첫 번째 미니앨범 '룸 Vol.1'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참고사항'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지난해 5월 발매한 첫 자작곡 '신호등'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무진의 정체성이 선명하게 담긴 첫 미니앨범에도 큰 관심이 쏠린다.

그런 가운데 메가 히트곡 '신호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신곡에 대한 부담이 있었을 것으로도 예상된다. 이무진은 "많은 분이 그렇게 예측해주신다. 성적에 대한 부담이 클 것 같다고 하는데, 사실 성적에 관심 가지고 싶지 않다. 먼훗날 대중성을 신경 쓰지 않고 노래를 내려고 작정할 때를 생각해봤다. 사실 마이너한 장르나 다크한 장르의 음악이 취향이다. '신호등'은 '신호등'이고, '참고사항'은 '참고사항'이다"고 강조했다.

또 "음원 성적 부담이 있다면 '참고사항'을 타이틀곡으로 내놓지 못했을 것이다. 얘기하고자 한 바는 반 정도는 공감하고, 반 정도는 '무슨 말 하는거야? 왜 반항하지?'라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다. 히트를 노렸다면 양쪽 다 만족할 만한 이야기를 했을 것이다"고 자신의 음악관을 확집했다.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룸 Vol.1'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