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제13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 성황리 마무리

2022-06-20 14:26:19

◇18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진행된 '제13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에서 조일연 한국농아인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뒷줄 맨 왼쪽부터), 최윤 OK금융 회장,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 선동열 전 국가대표 감독, 석진욱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감독,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앞줄 왼쪽부터), 방송인 사오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OK금융

OK금융그룹은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이 주최, 주관하고 계열사인 OK저축은행과 프로야구 수원KT위즈가 공동 후원하는 '제13회 선동열배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0일 밝혔다.



OK 전국농아인야구대회는 선동열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과의 인연으로 시작된 대회다. OK금융은 선동열 감독을 통해 전국 농아인들을 위한 스포츠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고, 지난 2010년 첫 후원을 시작으로 13년째 대회를 이어오고 있다. 2019년부터는 개최 10주년을 기념해 '선동열배 전국농아인야구대회'로 대회 명칭을 변경해 적용 중이다.

앞서 지난달 28일 전국 농아인야구단 8개팀은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한 충주야구장에서 예선전을 치렀다. 그 결과 충주성심학교와 안산윌로우즈, 고양엔젤스, 전북데프다이노스 등 4팀이 준결승에 진출했다. 4팀은 지난 18일 프로 선수들이 경기를 치르는 수원KT위즈파크에서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치렀으며, 고양엔젤스가 최종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안산윌로우즈가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전북데프다이노스와 충주성심학교가 공동 3위에 이름을 올렸다.

18일 진행된 본선 대회에서는 3년 만에 열린 대회를 기념하고자 한국 농아인 야구의 발상지가 된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출신들로 구성된 충주성심학교 OB팀과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의 특별 번외 경기도 진행됐다.

최윤 OK금융 회장은 "전국 농아인들이 야구를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적인 미래를 꿈꾸길 바라는 마음에서 매해 전국농아인야구대회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농아인야구대회가 농아인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고 희망을 꿈꾸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