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MZ세대 대학생 대상 금융교육 세미나 실시

2022-05-12 08:45:46



하나은행은 M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자산관리의 시작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생 전용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밋 업(Meet Up)'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투자와 관련한 정보가 쏟아지면서 직접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MZ세대 대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투자 새내기인 MZ세대 대학생들이 건전한 투자 가치관을 정립하고, 투자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입점 대학교인 가천대와 건양대를 시작으로, 향후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수시 또는 정기 세미나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MZ 투자 Meet Up'은 투자 새내기를 위한 투자가이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세금과 부동산 상식, 모바일 펀드 투자체험 등의 풍성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는 하나은행의 투자상품본부, WM본부, 리빙트러스트센터 등 3개 부서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 세무사, 부동산전문가 등 2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세미나에 참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생애 첫 펀드가입쿠폰 1만원권'을 지원한다. 쿠폰 유효기간 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인 하나원큐에서 펀드를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이번 세미나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올바른 투자 습관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MZ세대들의 건전한 금융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