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광명병원, 화홍병원과 '지역사회 건강 증진' 진료협력

2022-05-11 10:29:07

왼쪽부터 화홍병원 윤주원 행정지원부장, 민관홍 진료지원부장, 박미희 진료협력팀장, 안영은 홍보팀장, 김유연 행정원장, 이세호 병원장, 중앙대 광명병원 이철희 병원장, 정용훈 부원장, 박승원 진료행정실장, 노미경 사무국장, 한수옥 간호본부장, 유현희 진료협력팀장.

중앙대 광명병원(병원장 이철희)이 지난 9일 화홍병원(병원장 이세호)과 진료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활한 진료 의뢰, 회송 등 진료네트워크 활성화와 상호 발전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앙대 광명병원 이철희 병원장, 정용훈 부원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여했으며 화홍병원은 이세호 병원장과 김유연 행정원장을 비롯한 주요 실무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앙대 광명병원은 지역의료전달체계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의료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화병원과 보바스기념병원 등 지역의 주요 의료기관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추후 다양한 의료기관과의 협력과 교류를 이어나가며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중앙대 광명병원 이철희 병원장은 "화홍병원은 이미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두 병원이 상호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다양한 부분에서 협조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화홍병원 이세호 병원장은 "두 병원이 지리적으로 멀지 않은 만큼 많은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며 "추후 심장뇌혈관센터를 개설할 예정인데, 중앙대 광명병원을 벤치마킹해 환자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