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어린이병원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 기념' 4주간 캠페인 진행

2022-05-11 09:39:46

김한석 어린이병원장(왼쪽 첫 번째), 김성주 후원인((주)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왼쪽 두 번째), 김문숙 소아간호과장(오른쪽 네 번째) 및 HERO 의상을 착용한 교직원들이 병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어린이병원은 환자 및 보호자에게 치유와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 기념 캠페인'을 4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0년간 어린이의 건강한 삶을 위해 힘써온 의료계의 헌신과 성과에 긍지를 갖고, 향후 다가올 100년간의 어린이 건강 수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 기념 캠페인은 ▲어린이병원 캐치프레이즈 공모전(4/18~4/25) ▲롯데월드 '찾아가는 테마파크' 공연(5/3) ▲어린이 HERO와 함께하는 입원환자 어린이날 선물 나눔(5/4) ▲어린이병원 외래 내원객 기념품 증정(5/10) 등으로 구성됐다.

캠페인은 다가올 100년간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한 서울대어린이병원의 비전과 역할을 담은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으로 문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약 100여 건이 접수됐고, 대상작인 '환한 너의 미소가 세상을 빛낼 수 있게'를 비롯해 총 11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어 3일에는 어린이병원 지하 1층 CJ홀에서 롯데월드 '찾아가는 테마파크 공연'이 열렸다. 롯데월드 공연팀이 주축이 되어 어린이병원 외래·입원 환자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캐릭터 및 밴드 공연, 퀴즈 등의 이벤트들이 진행됐다.

또한 4일에는 어린이 HERO 캐릭터 의상을 착용한 교직원들이 병동 및 중환자실을 방문해 소아 환자들에게 마스크 패치, 캐릭터 물총, 에코백 등의 어린이날 기념 선물을 나눠줬다. 이날 어린이병원 1층 외래에는 소아 환자들과 HERO 캐릭터들이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되어 환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10일에는 어린이병원에 방문한 내원객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 수호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의지를 담은 기념품을 증정했다.

서울대어린이병원은 앞으로도 환자들이 무사히 치료를 마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치료와 돌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캠페인 개최 의의를 밝혔다.

김한석 서울대어린이병원장은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환자 및 보호자, 그리고 교직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날에도 질병과 힘든 싸움을 이어가는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의료진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