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충남아산FC, 포항에서 '철인' 송승민 영입

2022-01-12 11:22:20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프로축구 K리그2 충남아산FC가 포항 스틸러스에서 '철인' 송승민을 영입하며 공격력을 강화했다.



경희고-인천대 출신 송승민은 올해 프로 9년 차를 맞는 베테랑 공격수로 2014년 광주FC에서 프로 데뷔했다. 입단 첫해 19경기에 출전해 팀의 승격에 이바지했고 이후 네 시즌 동안 130경기에 나와 12골- 1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했다.

포항스틸러스 이적 후에도 꾸준히 활약해 온 송승민은 연속 104경기에 출장하며 K리그 역대 필드플레이어 최다 연속 출전이라는 금자탑을 쌓으며 K리그를 대표하는 '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다부진 체격(1m86cm, 77㎏)을 자랑하는 송승민은 수비형 윙어의 표본으로 왕성한 활동량을 통한 전방에서부터 수비 가담이 뛰어나다. 최전방 공격수까지 소화 가능하며 동료를 활용한 연계 플레이가 뛰어나 박동혁 감독의 전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팀에 합류한 송승민은 "충남아산FC 입단이라는 좋은 기회를 주신 박동혁 감독님 및 구단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공격수인 만큼 올 시즌 15개 이상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싶고 팀을 더욱 높은 순위에 올려놓아 승격을 바라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입단 포부를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