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한림혁신위원회 성과보고 및 사업계획' 발표

2022-01-11 17:03:32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는 최근 '한림혁신위원회 2021년 성과보고 및 2022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한림혁신위원회는 경영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젊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지난해 3월 발족했다.

조직 내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관리직·간호직·의료기사직 등 각기 다른 직종으로 구성된 20명의 위원들이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자발적인 비대면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한림혁신위원회는 '혁신아이디어 발굴팀'과 '조직문화 및 소통 개선팀' 두 그룹으로 나눠 활동했다.

'혁신아이디어 발굴팀'은 내·외부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의료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개선해 병원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 고객 편의를 위해 코로나19 출입통제시스템(QR/전화인증)을 재정비하고, 당직표 전산화를 통해 직원들의 편의를 증대했다.

'조직문화 및 소통 개선팀'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병원·부서·직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창구 개설에 노력했다. 신규직원 및 선임들이 함께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한림생활백서를 제작 중이며, 칭찬릴레이 시행을 통해 직원들의 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2022년에도 교직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한림혁신위원회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