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안암병원 김경진 교수, 대사성골질환연구회 2021 연구상 수상

2022-01-11 16:32:39

김경진 교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김경진 교수가 최근 '대사성골질환연구회 2021 연구상'을 수상했다.



대사성골질환연구회 연구상은 골대사 관련 연구 업적이 훌륭하고 제출한 연구 계획서 내용이 탁월한 연구자를 선정해 수여되는 상이다.

김 교수는 '내분비 희귀질환 중 하나인 저인산혈증에 대한 역학 및 사망률, 합병증에 대한 연구' 관련 계획을 발표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저인산혈증은 진단 및 치료가 매우 어려운 질환이기 때문에 환자들의 지원 및 지지가 절실히 필요한 질환이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연구가 부족하고 임상연구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의료현장에서의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번 김 교수의 연구로 한국인 저인산혈증의 역학 및 합병증에 대해 중요한 데이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경진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저인산혈증의 진단 및 치료의 필요성을 알려 진단 및 치료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저인산혈증 치료에 대한 진료 지침 등을 제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연구를 통해 대사성골질환 환자들 및 내분비 희귀질환 환자들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매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