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2022-01-11 16:07:40



신세계그룹의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2021년 '마인드케어룸'을 신설하고 전문 상담사를 통하여 임산부 정서관리 프로그램과 스트레스 관리, 성격 검사 등 임직원의 정서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육아 관련 자격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가족친화담당자로 배치했다. 출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차근무 제도와 선택근로제도를 운영하고, 정시퇴근을 위한 PC-off제를 도입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내년 1월부터는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건강검진 휴가, 생일자 단축 근무 등의 다양한 제도를 추가 신설한다. 여기에 난임휴가를 연중 3일 유급휴가로 변경하고, 출산 경조금 및 축하 선물을 지원하는 등 출산장려 실천에 적극 나선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까사미아'라는 브랜드 이름이 '행복한 나의 집'이라는 뜻인 만큼 그 의미를 되새기며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즐겁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