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도라, 글로벌 보드게임 ‘하스브로’와 협업 스니커즈 한정 출시

2022-01-05 10:39:37

'디아도라X 하스브로 협업 스니커즈(N9000X모노폴리).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오는 1월 4일 세계적 글로벌 보드게임 브랜드 '하스브로'와 협업한 헤리티지 스니커즈 캡슐팩 총 4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 디아도라의 협업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글로벌 보드게임 브랜드와 패션의 이색적 만남이란 점에서 재미를 더한다. 디아도라는 경계와 장르 구분 없이 동시대의 클래식 장르 선도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매 시즌 창의적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협업은 이탈리아 장인 반열에 오른 디자이너 LC23이 참여해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전 제품은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직수입 제품이다.

LC23이 디자인한 '디아도라X하스브로' 협업 캡슐팩은 디아도라 스니커즈 헤리티지 라인 중, 인기모델 N9000과 이클립스(Eclipse), 인트레피드 (Intrepid) 총 3종에 하스브로의 유명 보드게임 총 4종 모노폴리, 클루, 오퍼레이션, 트리비얼 퍼스튜를 각기 접목했다. 스니커즈 N9000모델은 보드게임 모노폴리, 트리비얼 퍼스튜를, 이클립스는 클루, 인트레피드는 오퍼레이션 등 완구 브랜드 고유의 유쾌한 아이덴티티를 독창적으로 재해석했다.

제품은 두툼한 아웃솔 위에 각 보드게임을 상징하는 스카이블루, 퍼플, 옐로우 등 비비드한 컬러와 그레이, 블랙 등 기본 컬러를 접목해 복고풍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스니커즈 전면을 기하학적 패턴으로 절개하고, 선명한 보색 대비 컬러간의 신중한 조합으로 세련미를 극대화한 점도 특징. 빈티지 트렌드에 계절감을 반영한 스웨이드 소재 사용으로 컬러에 깊이감도 더했다. 외피는 프리미엄 천연가죽을 사용해 신을수록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디아도라X하스브로' 협업 캡슐팩만을 위한 신발패키지를 별도 제작해, 제품구매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