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 '대장용종 정보 영상' 유튜브 공개

2021-11-25 09:36:54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사장 조주영)은 '2021 장(腸)주행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대장용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을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국민들에게 날로 증가하는 대장암의 위험성을 알리고. 대장암 발생 및 관련 사망률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자 매년 장(腸)주행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장암 발병에 있어 대장용종이 중요한 위험인자인 만큼, '2021 장(腸)주행 캠페인'은 국민들에게 대장용종에 대한 정보를 쉽고 전달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영상인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바로 알기'에서는 차재명 강동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장용종의 정의, 유병률, 위험성 등 대장용종 및 대장암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소화기내과 김승한 교수는 '알아두면 유용한 용종 절제술'을 자세히 설명한다.

영상에 참여한 차재명 교수는 "최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대장용종을 발견하고 제거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대장용종 제거가 왜 중요한지, 용종 절제술 제거 후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하는 지, 추적 내시경 검사는 언제 받아야 하는 지 등 유용한 의학적 정보를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