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직원 안전·건강 챙긴다" 쿠팡, 방한 시스템 확대

2021-11-25 17:22:22

쿠팡이 겨울철 직원 안전과 건강 관리를 위해 방한 시스템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물류센터 내 난방기구 설치 발열조끼 지급 등이다.



쿠팡에 따르면 연내 전국 물류센터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찬 공기를 막는 '스피드도어' 300여 개와 건물 구조상 '스피드도어'를 설치할 수 없는 곳에는 강한 바람을 순식간에 내뿜어 외부 찬 공기 유입을 막는 '에어커튼' 100여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스피드도어'와 '에어커튼'은 작업자들이 찬 공기와 바람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난방기구의 효과를 극대화해 체감온도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한다.

물류센터 내 난방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물류센터 작업 공간별로 화재 위험이 없는 안전한 난방기구도 배치했다. 이동없이 고정된 위치에서 업무가 이뤄지는 주요 작업장에는 천정에서 안전하게 열이 골고루 방사되는 '천정형 난방기'를 설치했고, 외부 화물 차량 기사들도 따뜻하게 쉴 수 있도록 난방이 가능한 대기실도 별도로 마련했다. 작업장에 온기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전국 물류센터의 작업공간에 따라 라디에이터, 온풍기, 미니 온풍기, 전기방석 등 6800여개의 맞춤형 난방기구도 배치 중이다.

직원 개인 건강을 위해선 보온 및 안전용품을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물류센터 별로 실내외 근무여부와 업무 특성에 따라 방한복, 방한장갑, 방한화 등 필수용품을 비롯해 발열조끼, 경량패딩, 넥워머, 방한복면, 귀마개, 핫 팩 등 다양한 보온 및 안전용품 등이다.

구내식당에서는 직원들이 휴식 시간에 몸을 녹일 수 있도록 따뜻한 코코아, 차, 호떡, 어묵 등의 간식을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겨울철 직원들이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