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식 삼천리자전거 부사장, 2021 제품 안전의 날에서 ‘국가품질경영 유공 포장’ 수상

2021-11-24 13:30:12



삼천리자전거는 강성식 부사장이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1 제품 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품질경영 유공 포장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는 '제품 안전의 날'은 국가경제 발전과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 단체 및 공로자를 선정하여 포상하는 자리다. 삼천리자전거 강성식 부사장은 자전거 안전을 위한 품질 혁신은 물론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품질경영 유공자 포장을 받았다.

강 부사장은 1984년 삼천리자전거 개발팀에 입사해 37년간 자전거만을 연구해온 전문가다. 2011년 영업본부장, 2018년 연구소장을 역임한 후 올해 부사장으로 취임하며 자전거 산업 발전과 안전 이용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삼천리자전거가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있어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KC 안전기준보다 높은 시험 기준을 적용해 제품 안전성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어린이용 자전거의 경우 안전성을 높인 다양한 부품을 개발하고 특허 제품 생산에 일조했다는 평이다. 대리점 교육과 전기자전거 A/S지정점 제도 등을 통해 안전한 제품 유통과 이용에도 기여했다.

강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안전성 개선을 위한 노력은 물론 국민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한 문화 형성에 일조하도록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