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예방연구회, 롯데중앙연구소-휴림황칠과 '잇몸건강 도움 제품 개발' 협약

2021-11-24 13:25:22

왼쪽부터 충·치예방연구회 황윤숙 대표, 휴림황칠㈜ 조창수 대표,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

충·치예방연구회(공동회장 송근배·황윤숙)는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소재 및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23일 롯데중앙연구소, ㈜휴림황칠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협약 기관(충·치예방연구회-롯데중앙연구소-휴림황칠)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잇몸 건강 소재 및 제품 연구개발 분야에서 점진적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이를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해 ▲잇몸 건강 소재 개발 및 개별 인정 등록 ▲잇몸 건강 소재활용 제품 개발 등 기타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업무 및 사업 협력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충·치예방연구회 황윤숙 공동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구강 건강은 물론 전신 건강에 커다란 위협 요소가 되고 있는 잇몸병을 개선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이번 업무 협력이 롯데중앙연구소와 충·치예방연구회 및 휴림황칠이 갖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국민의 잇몸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소재 및 제품 개발의 시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