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 온라인 '청암심포지엄' 성황리 개최

2021-10-14 10:18:33



대림성모병원(이사장 김성원)은 13일 제4회 청암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암심포지엄은 대림성모병원이 최신 지견 공유를 통해 의료의 질을 높이고 협력 병·의원과 상생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고 있는 학술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150명이 넘는 병·의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의학정보는 물론 의료계가 당면한 현안에 대한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김광태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세션 1에서는 ▲위산 억제의 새 패러다임, P-CAB ▲1차 의료기관에서 볼 수 있는 두통의 감별 질환 및 치료 ▲개원가 소화기내과에서 시행하는 혈액검사의 해석 ▲의료분쟁의 최신경향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소개를 발표를 했다. 세션 2에서는 ▲어깨가 아파요! 어깨통증 관련 질환 ▲갑상선초음파검사 기본 술기 및 해부학 ▲대림성모병원 유방암 1000례 : 치료 성과와 생존율 보고 ▲코로나의 교훈, 공공병원 VS 지역병원에 대한 발표를 했다.

이번 행사는 대림성모병원 의료진뿐만 아니라 각계 실무 경험 및 이론적 지식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인 정내과의 정규식 원장, 법무법인 세승의 현두륜 변호사,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가 연자로 참여했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이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지역사회 건강을 위해 환자를 진료하고 연구하는 개원의들과 최신의 의료정보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 건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준 대한민국 중소병원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