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DS4]진격의 보스턴, 양키스에이어 100승 탬파베이도 이겼다. 1패뒤 3연승으로 ALCS 진출

2021-10-12 16:42:22

보스턴 레드삭스의 라파엘 데버스가 스리런포를 친 뒤 기뻐하고 있다. USA TODAY Sports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뉴욕 양키스에 이어 탬파베이 레이스도 눌렀다.



보스턴 레드삭스가 동부지구 라이벌들을 모두 무찌르고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했다. 보스턴은 12일(한국시각) 홈에서 열린 탬파베이와의 디비전시리즈 4차전서 키케 에르난데스의 끝내기 희생플라이로 6대5로 승리했다. 이로써 보스턴은 1차전 패배 후 3연승을 거두며 챔피언십시리즈에 올랐다. 탬파베이 최지만은 대타로 출전해 2타수 무안타를 기록하고 가을야구를 마감했다.

보스턴이 초반 분위기를 잡았으나 탬파베이의 추격이 거셌고, 결국 동점이 되며 연장 승부로 가는가 했지만 9회말 키케 에르난데스가 경기를 끝냈다.

보스턴 선발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3회까지 퍼펙트 피칭으로 막아낸뒤 3회말 보스턴 타선이 빅이닝을 만들면서 승기를 잡았다.

3회말 탬파베이의 두번째 투수 셰인 맥클라나한을 상대로 대량득점을 했다. 맥클라나한은 1차전에 선발 등판했던 신인 투수. 벼랑 끝에 몰린 상황에서 사흘 휴식 후 등판이 독이 됐다. 크리스티안 바스케스의 안타와 카일 슈와버의 볼넷으로 만든 2사 1,2루서 라파엘 데버스의 선제 스리런포가 터져 3-0이 됐다. 끝이 아니었다. 잰더 보가츠와 알렉스 버두고, J.D 마르티네스의 연속 3안타가 나오며 2점을 더 뽑아 5-0.

한바탕 태풍이 몰아친 뒤 다시 잠잠해진 보스턴 펜웨이파크.

이젠 탬파베이의 차례였다. 5회초 도던 루플로의 2루타에 오스틴 메도우스의 땅볼로 첫 득점을 한 탬파베이는 6회초엔 완더 프랑코의 투런포로 3-5, 2점차로 추격했다.

보스턴의 추가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탬파베이가 쫓아갔다. 8회초 기어이 동점. 선두 마이크 주니노와 케빈 키마이어의 연속 2루타로 4-5를 만든 뒤 곧바로 랜디 아로자레나의 우전안타로 5-5 동점이 됐다. 이후 무사 2루로 역전 기회까지 잡았지만 후속타 불발로 역전엔 실패했다.

보스턴도 8회말 선두 버두고가 탬파베이 유격수 프랑코의 실책 때 2루를 밟아 결승점을 뽑을 기회를 만들었지만 1사후 버두고가 주루사하면서 기회를 놓쳤다.

보스턴은 9회말 선두 크리스티안 바스케스가 좌전안타를 치며 끝내기 기회를 맞았다. 크리스티안 아로요의 희생번트로 1사 2루. 대타 트레비스 쇼가 친 3루수앞 땅볼 때 3루수 디아즈의 송구가 짧았다. 1루수 최지만이 몸으로만 막아 세이프되며 1사 1,3루가 됐다. 키케 에르난데스의 타석에서 1루 주자의 2루 도루로 2, 3루. 에르난데스의 좌측 펜스 앞에서 잡히는 큼지막한 희생플라이가 나왔다. 6대5, 경기 끝. 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