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AI 정서장애 관리서비스 '마이멘탈포켓' 10월 1일 시범 공개

2021-09-30 15:48:23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극복을 돕는 정부의 인공지능(AI) 정서장애 관리서비스 '마이멘탈포켓'이 다음달 1일 시범 공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10월 1일부터 마이멘탈포켓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이멘탈포켓은 우울 상태를 관리하는 AI 실시간 채팅 상담과 우울감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 신체활동 게임 등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상담은 심리상담 전문가가 분석한 상담사례를 학습하여 우울상태 판단의 정확도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 연구팀은 보다 다양한 상담 사례를 모으기 위해 서비스를 시범공개하기로 했다. 또한 이 서비스의 상담 데이터 분석에 참여중인 200여명의 정신의학과 전문의와 심리상담 전문가도 대폭 확대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특히 비대면 상담을 통해 학생, 노인, 군인, 새터민, 저소득층 등 공간적, 시간적, 경제적 제약이 큰 계층의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사회 취약 계층이 보다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