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비즈 플랫폼 아이언소스, 광고 품질 도구 '애드 퀄리티' 확대

2021-09-15 10:42:33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자사의 광고 품질 도구인 '애드 퀄리티(Ad Quality)'의 솔루션 확대를 공식 발표했다.



아이언소스는 올해 초 글로벌 광고 품질 측정 플랫폼 '숨라(Soomla)'를 인수한데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에게 제공되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적용하며 솔루션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고 전했다.

한단계 향상된 솔루션의 특징 중 하나로 모든 광고를 '갤러리 형식'으로 확인하고, 모든 광고의 성과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개발자들은 유저들의 광고 캠페인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의 불만사항 대응 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자동 전환 및 연속 클릭 등과 같은 광고 콘텐츠의 품질 문제들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밖에 개발자는 솔루션을 통해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직접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해 앱에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독자적인 이탈 분석 기능을 통해 앱 개발자들이 유저의 이탈로 이어지는 변수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국가, 앱 개발자별로 유저들의 이탈율 추세를 추적하고 테스트하는 등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주 및 네트워크의 차단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고 아이언소스는 강조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