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수준 트레이닝 & 퍼포먼스 센터 오픈...핏투게더X스포츠사이언스랩 통합운영 합의

2021-09-14 11:22:21

핏투게더 x SSL 협약식 (왼쪽부터 차명주 교수, 홍정기 대표, 윤진성 대표, 김태륭 이사)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스포츠 과학기업 '핏투게더'와 세계적인 선수 퍼포먼스 전문기관 '스포츠사이언스랩(SSL)'이 손을 잡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핏투게더 산하의 퍼포먼스 측정센터 'SPEC'과 스포츠사이언스랩의 퍼포먼스센터가 통합운영된다.

지난해부터 축구,야구,육상,핸드볼 등 엘리트 선수들의 부상방지 및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 두 기관은, 협력 범위를 확대하여 퍼포먼스 센터를 통합하는데 합의했다.

이로써 핏투게더의 첨단기술 및 과학적인 측청과 스포츠사이언스랩의 체계적인 퍼포먼스 트레이닝과 전문적인 솔루션이 하나로 통합된 서비스가 같은 장소와 플랫폼 상에서 운영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전망이다.

핏투게더는 자체 기술로 설립된 전자 퍼포먼스 트래킹 시스템(EPTS) 기반의 스포츠과학 IT 기업. 핏투게더의 데이터 분석 서비스 '오코치'는 2019년 FIFA가 개최한 'FIFA 퀄리티 프로그램'의 GPS 기반 웨어러블 EPTS 부문에서 '정확도 1위' 평가를 받았다. 또한 K리그 공식 EPTS 파트너로 3년간 함께하고 있는 핏투게더는 최근 107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40개국 약 300개 구단으로 범위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스포츠 사이언스랩은 국내 선수 트레이닝 분야의 권위자 홍정기 교수가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퍼포먼스 센터로서 대한축구협회, 프로축구연맹, KBO, 대한육상연맹, 대한핸드볼협회 등의 스포츠 기관과 다양한 프로 스포츠 구단 및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트레이닝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국내에도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 트레이닝 및 퍼포먼스 측정과 향상을 종합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됐다.

국내 엘리트 선수들의 퍼포먼스와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양 기관 협업의 시너지 효과가 큰 기대를 모은다.

새로 통합된 센터는 리모델링을 거쳐 이달 말, 올림픽공원 부근에 오픈될 예정이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