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우수한 밥맛을 선사하는 ‘영호진미 유기농 백미밥’ 출시

2021-06-09 12:38:51

초록마을 영호진미 유기농 백미밥.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유기농 쌀로 갓 지은 밥 맛을 구현한 '영호진미 유기농 백미밥'을 출시했다.



신제품 '영호진미 유기농 백미밥'은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최고 품질쌀인 영호진미 단일미로 지은 즉석밥이다. 영남과 호남지역에서 밥맛 좋기로 유명한 영호진미를 사용해 촉촉하고 찰기 있는 밥알이 알알이 씹히는 식감과 구수하고 달큰한 향미를 선사한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또한 산도조절제와 같은 별도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유기농 쌀과 정제수만을 이용해 HACCP 인증을 받은 제조 시설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하여 갓 지은 듯한 밥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초록마을 '영호진미 유기농 백미밥'에 사용된 영호진미는 국립식량과학원이 2009년에 개발한 우리 쌀이다. 벼가 익는 시기에 고온에서 쌀 품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기존 중만생 품종보다 출수기를 5일 정도 늦춰 최고 품질로 평가받는 품종 중 하나다.

초록마을 정상식 과장은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소포장 또는 간편 조리 식재료에 대한 니즈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유기농 쌀로 첨가물 없이 건강하게 만든 '영호진미 유기농 백미밥'을 활용해 손쉽게 든든한 식사를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