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대한민국 페트병 완전독립운동’ 챌린지 진행

2021-06-09 12:25:24

블랙야크의 '대한민국 페트병 완전독립운동' 챌린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페트병 완전독립운동'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페트병 재활용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첫 단계인 분리 배출에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된 실천형 캠페인이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라벨을 완전히 제거하고 깨끗이 세척한 페트병 7개를 모아 매장에 가져오면 2가지 종류의 '지구 사랑 키트'를 선택해 교환 받을 수 있다. 지구 사랑 키트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블랙야크 플러스틱 컬렉션 30% 할인 쿠폰과 함께 '가가호호 수거망', '클린 마운틴용 봉투'가 각각 구성됐다.

선택한 키트 종류에 따라 챌린지 방법은 달라진다.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가가호호 수거망' 선택한 챌린지1 참가자는 집에서 페트병을 분리 배출하는 모습을, '클린 마운틴용 봉투'를 선택한 챌린지2 참가자는 산이나, 바다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활동을 사진에 담아 인증하면 된다.

인증은 이번 달 30일(수)까지 가능하며, 각 챌린지 별 우수 게시물을 선정해 'BAC 마크돔 텐트', '야크343 D GTX', '블랙야크 플러스틱 컬렉션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야크 홈페이지(http://www.blackyak.com)와 공식 SNS 계정,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집과 아웃도어, 페트병을 자주 사용하는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일상의 작은 실천이 지구를 살리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를 전개하고 있는 비와이엔블랙야크는 기존의 재생 폴리에스터 패션 상품이 수입 페트병 원료에 의존하고 있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환경부, 기업, 전국 지자체 등과 협약을 맺으며 국내 페트병 재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 성과로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에 아웃도어의 기술력을 더한 '플러스틱'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