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뮤지션 공개 모집

2021-06-09 10:46:46

KT&G가 '2021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을 6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9일 KT&G에 따르면 공모는 총 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하는 '밴드 디스커버리' 부문은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뮤지션을 대상으로 최종 2팀을 선정하며, 상금 각 200만원?싱글 앨범 제작비? 기성 뮤지션과의 합동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기성 뮤지션이 경쟁하는 '상상 펀딩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 보유, 그리고 자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2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에겐 펀딩 모금액의 100% 추가 지원,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상 이용 기회가 주어진다.

'나의 첫번째 콘서트' 부문은 미니앨범 1장 이상 및 공연 이력을 보유한 뮤지션 중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희망하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6팀을 뽑는다. 마지막으로 '레이블데이' 부문은 소속 뮤지션을 3팀 이상 보유한 음악레이블 6곳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무료 이용 기회와 공연 실황 영상 촬영비가 지원된다.

KT&G 관계자는 "인디 뮤지션들에게 음반 제작, 공연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