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VR 멀티플레이 게임 '크레이지월드 VR' 출시

2021-06-08 17:45:51



SK텔레콤이 VR 벤처 게임업체인 픽셀리티게임즈와 함께 공동 개발한 '크레이지월드VR'을 오큘러스 퀘스트 전용 게임으로 9일 정식 출시한다. 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1 또는 2를 보유한 고객은 다오/배찌 등 넥슨의 게임 캐릭터를 이용해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사격·양궁·테니스·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기는 크레이지월드VR을 언제든 플레이가 가능하다.



크레이지월드 VR은 게임사 넥슨이 '카트라이더'·'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자사 대표 게임 내 캐릭터의 IP(지적재산권)를 제공, SK텔레콤과 픽셀리티게임즈가 공동 투자·개발한 게임으로 지난 1년간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베타 테스트에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영국·독일 등 주요 글로벌 국가의 게이머 1만1000여명이 참여했으며, SK텔레콤과 픽셀리티게임즈는 결과를 바탕으로 정식 출시 버전에 새로운 게임 플레이 모드를 추가하는 등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크레이지월드 VR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 속 시간이 현실과 동일하게 흐르고,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게이머들 간 소통과 경쟁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출시된 VR게임들은 대부분 싱글 플레이 또는 제한적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했던 것과 차별성을 갖는다. SK텔레콤은 크레이지월드VR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인 라이브 VR 게임 시대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크레이지월드VR 출시는 SK텔레콤이 한국의 경쟁력 있는 게임사와 VR 게임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오큘러스 퀘스트2와 같은 디바이스 유통에 콘텐츠 공급까지 더해 5G시대 VR 생태계를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