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컵반’ 팝업스토어 오픈

2021-06-08 09:07:33

소비자가 햇반컵반 팝업스토어에서 추리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밥, 토핑, 소스의 양을 30% 늘린 '햇반컵반BIG'을 출시하며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로, 탐정 역할을 맡은 나문희와 함께 두 가지 추리 미션을 풀어나가는 내용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라는 콘셉트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서 이달 27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소비자가 직접 '햇반컵반'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나뉜다. 금고존에서 순금 명함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순금으로 만든 '명탐정 컵반즈' 명함에 본인 이름을 새겨 전달할 예정이다.

'명탐점 컵반즈'의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330만을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특히, MZ세대에게 선호도 높은 나문희를 '햇반컵반'의 모델로 발탁해 캠페인의 재미요소가 극대화됐다는 반응이다.

실제, '명탐정 컵반즈'의 인기는 '햇반컵반'의 매출로도 이어졌다. '햇반컵반'의 편의점 경로 매출은 콘텐츠를 론칭한 지난 5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낸 '명탐점 컵반즈'를 통해 '햇반컵반'은 한층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컵밥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