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 E-보건학종합학술대회' 복지부장관상 수상

2021-06-07 17:32:51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 정책연구팀(이미선 연구교수·김준범·강주연·한승희 연구원)이 최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46회 E-보건학종합학술대회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 포스터 내용은 'COVID-19로 인한 가정경제 악화가 청소년의 자살경향성에 미치는 효과 분석: 성향점수매칭 분석의 적용'이다.

이미선 교수는 "이번 연구는 COVID-19 이후의 가정경제 악화가 청소년의 우울감, 자살생각·계획·시도, 그리고 자살시도 후 병원치료 여부에 이르는 일련의 자살경향성에 미치는 영향력을 검증하고자 했다"며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COVID-19로 인한 가정경제 악화가 청소년 개인 수준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 이들의 자살 예방을 위한 실증적 근거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학종합학술대회는 대한보건협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보건학 분야의 저명한 학술대회다. 매년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지속적인 학문 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다.

대한보건협회는 전국 16개 지부, 지회와 총 25개 회원학회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보건분야 단체다.

2021년 E-보건학종합학술대회는 'Better health for All(모두에게 보다 나은 건강을)' 주제로 팬데믹과 공중보건시스템의 뉴 패러다임을 다루었다.

한편, 한림대학교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는 교육부 정책 중점 연구소로 2012년에 설립해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을 연구하고 제안하는 기관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