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 구성원 참여 공모전 성황

2021-05-04 09:28:18

아토팜 그린그림대회.

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통가에서 가족 고객 참여로 이뤄지는 공모전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업들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공모전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가족 간 소통과 소중한 추억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워지자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방식의 공모전을 마련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전개되고 있는 어린이부터 가족 구성원 모두 참여 가능한 언택트 공모전을 소개한다.

▶ 우리 아이가 상상하는 푸른 세상을 그림으로, '아토팜 - 그린 그림대회'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그림 공모전 '아토팜 그린 그림대회'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는 아토팜의 사회공헌활동 '아이 러브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상상하는 푸른 세상'을 주제로 우리 아이들이 바라보는 건강하고 푸른 환경은 무엇인지를 되새겨 보고자 기획됐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 요즘,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아이의 생각을 일깨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아토팜 그린 그림대회'는 전국의 4~10세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작 중 최우수 10인에게는 경품 수상과 함께 수상자의 작품과 이름이 인쇄된 실내 공기 정화 에어월을 제작 증정하며, 수상작은 아토팜 제품 디자인으로도 인쇄되어 한정 수량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아토팜은 10개 최우수 작품의 디자인을 입힌 에어월과 손소독 디스펜서, 아토팜 제품을 어린이 단체에 대량 기부하여 아이들의 생활과 위생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 텔레비전 속 내 모습은 요리사, '김가네 - 어린이 그림 공모전'

김밥 분식 프랜차이즈 김가네의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 그림 공모전이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 이라는 주제로 내가 유명한 요리사가 되어 텔레비전에 출연해 요리하는 모습을 그리면 된다. 요리사는 초등학생들이 꼽는 인기 장래희망인 만큼 이번 공모전으로 어린이들에게 충분한 흥미와 재미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3세 이하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아동부,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오늘 5월 7일까지 김가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요리를 사랑하는 우리 가족만의 레시피, '삼진어묵 - 어묵 요리 레시피 공모전'

삼진어묵이 오는 5월 24일까지 '우리가족 깐깐한 요리어묵 활용 레시피'를 주제로 어묵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방법은 우리가족 깐깐한 요리어묵을 활용한 레시피를 만들어 본인 계정의 SNS(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한 상세 레시피를 업로드하고 업로드한 게시물 URL을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 몰 내 '레시피 공모전' 게시판에 완성 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