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신상]캘러웨이골프, 소비자 참여형 제품 '북극곰과 빙하' 콜라볼 출시

2021-04-22 11:01:35



캘러웨이골프는 크롬소프트 트루비스의 리미티드 에디션, '북극곰과 빙하' 콜라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캘러웨이의 '콜라볼(CollaBall) 프로젝트'는 소비자와 캘러웨이골프가 협업을 통해 제품에 대한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실현시킨 소비자 참여형 제품 개발 프로젝트.

캘러웨이골프는 지난해 8월 10일부터 약 4주 동안 소비자를 대상으로 '트루비스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북극곰과 빙하'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한 디자인 모티브로 갈 곳을 잃어 우두커니 서있는 북극곰과 그 밑에 얼마 남아있지 않은 빙하를 표현했다.

캘러웨이골프는 이번 제품에 담긴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와 가치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출시일을 세계 지구의 날인 4월 22일로 정했다. 플레이어 넘버도 0422로 새겼다. 패턴의 컬러는 캐롤라이나 블루를 사용했는데, 멸종위기의 북극곰을 표현하기 위해 다소 옅은 블루 컬러로 적용했다.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특별 카드가 동봉돼 있다. 선물할 때 감사 메시지 카드로 활용이 가능하다.

북극곰과 빙하 디자인이 새겨진 한정판 '죠스 포지드 웨지'도 동시에 출시됐다. 60개 한정판으로 캘러웨이골프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한편, 캘러웨이골프는 이번 '북극곰과 빙하' 콜라볼과 웨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제환경 NGO인 푸른아시아에 기부한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트루비스 콜라볼은 소비자 참여로 탄생한 캘러웨이 최초의 골프볼"이라며 "콜라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