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자산어보' 영문 자막본 상영 확정..이준익 감독 "외국 관객, 성리학 의미 전달 위해"

2021-04-09 09:35:28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색채보다 찬란한 흑백으로 나이, 신분, 시대를 초월한 뜨거운 울림과 위로를 전하고 있는 사극 영화 '자산어보'(이준익 감독, 씨네월드 제작)가 영문 자막본 상영을 확정지었다.



'자산어보'는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충무로를 대표하는 설경구, 변요한의 열연, 한폭의 수묵화 같은 아름다운 영상미로 언론과 전세대 폭넓은 관객층의 입소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가 주는 뜨거운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에 대한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이러한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지지에 힘입어, 국내 거주 외국인들도 영화를 깊이있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자산어보' 영문 자막본 상영이 확정됐다. 이준익 감독은 "영화에 등장하는 성리학적 내용을 맥락에 맞게 설명하지 못하면 의미 전달이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동서양 철학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번역이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며 번역에 있어 특히 주의를 기울인 부분에 대해 밝혔고 영화가 가진 감동을 온전히 전달할 영문 자막본 상영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처럼 완성도 높은 '자산어보'의 영문 자막본 상영은 국내 관객을 비롯해 외국인 관객들에게도 큰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 '자산어보' 영문 자막본 상영은 오는 10일부터 메가박스 코엑스, 메가박스 안성스타필드, 메가박스 송도 3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산어보'는 흑산도로 유배당한 정약전이 섬 청년 창대를 만나 신분과 나이를 초월한 벗의 우정을 나누며 '자산어보'를 함께 집필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설경구, 변요한, 이정은, 도희 등이 가세했고 '변산' '박열' '동주'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