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통신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사은품 당일 혜택’ 제공

2021-04-08 15:46:22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달 2020년도 방송 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매체 보유 현황, 매체 중요도, 매체별 이용량 및 이용 행태 등을 조사한 결과 60대 이상 고령층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마트폰과 TV의 중요도 격차 확대, 미디어 이용 시간 증가 등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10대~50대의 스마트폰 보유율은 98% 이상이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인터넷 및 여러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가정 내 인터넷 설치 유무가 중요시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콕 문화가 형성되며, 원활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용을 위한 인터넷 설치를 진행하는 가구가 증가한 추세다. 주로 시청하는 컨텐츠로는 유튜브, 넷플릭스, 페이스북 등이 손꼽힌다.

지난해부터 증가한 국내 OTT 사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튜브, 넷플릭스 등 해외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가 대부분의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자택에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활용해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는 '언택트' 문화 체험의 이용 비중도 함께 증가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외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유선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 등의 결합 상품을 가입하는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과거에는 직접 대리점을 방문하여, 구매 지원 혜택 등을 일일이 비교해야 했지만 최근 들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SK, KT, LG 각 통신사별 프로모션 혜택을 비교해볼 수 있어 편의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 가입 등 사은품 수준이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 인터넷 및 핸드폰 가격 비교 사이트 '블루통신'에서는 SKT, KT, LGU+ 등 선호도가 높은 통신 3사의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은 물론 다양한 사은품 혜택 정보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유, 무선 통합 비교 사이트인 해당 판매처는 17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휴대폰 공동구매 카페인 블루폰을 인수해 인터넷, 티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까지 업계 최저 수준의 가격으로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온라인 비대면을 통해 간편하게 가격 비교가 가능해 가입을 고려하는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고, 현재 인터넷, TV 가입 시 46만원 상당의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무선 핸드폰과 인터넷 TV를 함께 가입 시 10만원 상당의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많은 수요를 흡수하고 있는 '블루통신' 에서는 갤럭시S21 시리즈, 아이폰12 시리즈 등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세 또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통신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비교할 수 있다.



인터넷가입 및 스마트폰 프로모션에 관련된 정보는 네이버 카페 '블루통신'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